본문 바로가기

여전도회 정기총회 순서

그일라 2019. 11. 14.
반응형

여전도회 정기총회 순서

 

1부 예 배 / 사회 회장

 

사회는 현 회장이 맡습니다. 찬송을 한 장 드리고 성경을 봉독하고 기도 합니다. 만약 교역자에게 부탁하여 설교가 가능하다면 5분 정도 간단한 설교를 부탁하면 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성경 봉독으로 끝내거나 자신 간략하게 성경을 설명하고 끝냅니다. 마무리 기도합니다. 마무리 기도는 성경의 내용을 바탕으로 수고한 이들에게 은혜를 주시고, 새로 뽑힐 임원들을 위해 간략하게 기도합니다.

 

찬송

성경

기도

 

2부는 총회 본회의를 시작하면 됩니다.

 

2부 총 회 / 사회 회장 / 기록 총무

 

1. 참석 회원 점명 : 총무

2. 개회 선언 : 회장

3. 2000년도 사업보고 : 총무

회계보고 : 회계

 

*대체로 회계 보고가 끝나면 <회칙수정>이 들어갑니다. 수정이 필요하지 않으면 그냥 넘어가면 됩니다. 넘어갈 때는 “회칙수정은 넘어가기로 하겠습니다. 동의하시면 ‘예’ 하시고 아니면 ‘아니라’ 하십시오.”라고 물어야 합니다. 동의와 재창을 거쳐 넘어갑니다. 어떤 교회는 동의와 재창이 없어 쓸데없이 시간을 끕니다. 이럴 때는 임원들이 눈치껏 동의와 재창을 외치면 회의가 쉽게 진행됩니다.

 

4. 2012년도 임원선출

 

임원선출은 정해진 회칙을 따라 진행하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모든 투표는 무기명 비밀 투표이며, 직분자선출은 회의 참석자의 2/3가 찬성해야 합니다. 원칙적으로 반올림은 적용하지 않지만, 엄격하게 할 필요는 없고, 회의 진행을 원할하게 반올림도 가능합니다. 이것은 교회의 분위기나 회칙에 정해 놓으면 됩니다.

 

재투표나 3회 이상의 투표가 필요하다면 회칙 수정 때 정해 놓거나, 모든 사람들의 동의를 얻어 진행하면 됩니다. 원칙적으로 투표는 1회가 원칙입니다. 투표를 하기 전 회장이나 총무가 나와 후보의 자격에 대해 알려 주어야 합니다. 대체로 회장의 자격은 본교회 소속이며, 여전도회 소속이며, 집사나 권사 이상의 직분을 가져야 한다는 것을 회칙으로 미리 정해야 합니다. 교회마다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명기하고 회원들에게 한 달 전부터 알려 주어 준비하게 해야 합니다.

 

후보의 자격

 

회장의 자격

 

*본교회 여전도회 소속된 자이어야 한다.

*집사 3년 이상이나 권사이어야 한다.

*본년도 여전도회 출석 2달 이상 참석하지 않은 경우 추천 자격을 박탈한다.

(이 부분을 넣을 경우 총무는 출결사항을 미리 파악하고 있어야 한다.)

* 참석자의 2/3 이상 득표해야 한다.

 

총무와 서기의 자격

 

* 총무와 서기는 대체로 다득표로 하거나 회장이 뽑히면 자신이 알아서 임원들을 착출하기도 합니다. 이것 역시 회칙에 있어야 합니다.

 

5. 신,구 임원 인사 및 교체

 

현 회장의 주도 아래 진행합니다. 먼저 구 임원들을 앞으로 불러 수고했다고 격려 박수를 보냅니다. 그 다음 새로운 임원들을 불러 소개합니다. 그 후 새로운 회장에게 자리를 넘기고 구임원들은 자리에서 내려옵니다.

 

6. 신 안건 토의 / 사회 : 신임 회장

 

- 각 전도회의 운영방안과 행사

 

7. 결의 사항 낭독 : 총무

 

8. 기도

 

9. 폐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