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 5월 첫째 주 어린이 주일

그일라 2022. 4. 25.
반응형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 5월 첫째 주 어린이 주일

사랑으로 온 세상을 통치하시는 하나님 아버지, 5월 가정의 달을 저희에게 허락하여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만물이 소생하며, 하나님의 높으심을 찬양합니다. 실록이 우거진 자연의 풍광을 보며 모든 만물을 섬세하게 통치하시는 하나님 아버지의 지혜와 능력을 찬양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홀로 찬양받기에 합당하신 하나님 아버지를 찬양하오니 받아 주옵소서.

 

하나님의 말씀을 따르지 못했던 지난 한 주간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하나님의 사랑을 받고서도 늘 세상을 기웃거리며 살았습니다. 주님 주홍 같은 저희들을 모든 죄를 흰눈처럼 희게 하여 주옵소서.

 

사랑의 주님, 저희 심령에 밝은 생명의 빛을 비추어 주사 하나님을 아는 지식을 주시고, 어둠 속에서 방황하지 않도록 붙들어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저희들에게 진리의 빛을 비추사 하나님의 의의 길로 인도하여 주옵소서. 가정의 달을 허락하신 하나님 감사드립니다. 5월을 맞이하면서 우리가 주님 안에서 아름답고 화목한 가정을 이루게 하옵소서.

 

오늘은 특별히 어린이 주일로 지킵니다. 어린이를 사랑하사 하나님 나라에 합당한 자들은 어린아이와 같은 자라 하셧습니다. 친히 어린아이를 안으시고 축복 기도를 하신 주님을 기억합니다. 우리도 어린아이처럼 순수한 마음으로 하나님의 나라를 기대하며 바라보게 하옵소서. 나의 경험과 지식을 의지하지 않고 오직 하나님을 절대 신뢰하는 믿음을 갖게 하옵소서.

 

주일학교가 점점 축소되고 있습니다. 출산율의 저하와 시대의 상황이 어린아이를 말씀으로 양육하는 것을 소훌히 여기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때일수록 더욱 주의 말씀으로 자녀들을 양육하게 하시고,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행하는 믿음의 삶을 살게 하옵소서.

모든 어린아이들이 세상의 죄에 감염되지 않고 오직 진리의 말씀에 충만하여 거룩하고 순수한 삶을 살아가게 하옵소서. 유년 주일학교를 지도하는 목사님들을 기억하여 주시옵소서. 기도하며 어린 영혼을 가르치고 지도할 때 성령의 지혜로 하게 하시고, 하나님의 도우심을 따라 참된 것을 가르치게 하옵소서.

 

모든 부모들은 자녀들을 하나님 방법으로 가르치게 하시고, 세상의 경험과 지식보다 말씀을 가르치는 믿음의 부모들이 되기 원합니다. 세상의 것들을 추구하기보다 하나님께서 원하시고 기뻐하는 일들을 행하는 자녀들이 되게 하옵소서. 

 

매주 성경을 가르치는 주일학교 교사들을 붙들어 주사 하나님의 충만한 은혜로 학생들을 가르치게 하옵소서. 모든 성도들은 주일학교를 위해 기도하며 격려하게 하옵소서. 우리가 물려줘야할 것은 바로 믿음입니다. 바른 믿음과 말씀의 삶을 그들에게 전하여 줌으로 하나님의 나라를 확장시켜 나가기를 원합니다.

 

5월입니다. 사회적 거리두기의 해제로 말미암아 마음껏 찬양하며 예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예전의 나태한 마음을 버리고 열심을 내어 하나님을 섬기기 원합니다. 모든 부서와 개인들이 하나님을 열심히 섬기며 이웃을 사랑하게 하옵소서. 말씀을 선포하시는 목사님을 하늘의 능력으로 충만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