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사 예화] 손양원 목사님의 감사

그일라 2019. 11. 14.
반응형

[감사 예화] 손양원 목사님의 감사

*추수감사절 예화, 맥추 감사절 예화, 감사 예화, 사랑의 원자탄 손양원 목사님

 

우리나라에 길이 남을 손양원 목사님의 아홉 가지 감사입니다. 인간의 힘으로는 도저히 할 수 있는 감사를 하나님께 드렸습니다. 원수까지 사랑하라는 주님의 말씀을 기억하며 삶으로 실천했던 분입니다.

손 양원목사님은 두 아들이 순교 당한 후 아들의 장례식을 거행합니다. 이 때  감사헌금 봉투에“두 아들의 순교를 감사하며, 1만 원, 손 양원”이라고 드립니다. 두 아들을 잃은 장례식에서 드린 9가지 감사 기도를 드렸다고 합니다.  당시 한 달 사례비가 80원이었으니 1만 원이 얼마나 큰 돈인지 알 수 있습니다. 



첫째 : 나 같은 죄인의 혈통에서 순교의 자식을 나게 하셨으니 하나님 감사합니다.

둘째 : 허다한 많은 성도 중에서 어찌 이런 보배를 주께서 하필 내게 맡겨 주셨는지 주께 감사합니다.

셋째 : 삼남 삼녀 중에서 가장 아름다운 두 아들 장자와 차자를 바치게 된 나의 축복을 감사드립니다.

넷째 : 한 아들의 순교도 귀하다 하거늘 하물며 두 아들의 순교라니요 하나님 감사합니다.

다섯 : 예수 믿다가 누워 죽은 것도 축복이라 하는데 하물며 전도하다가 총살 당한 순교주시니 감사

여섯 : 미국 유학 가려고 준비하던 내 아들 미국보다 더 ?은 천국갔으니 내 마음 안심되어 감사

일곱 : 내 두 아들을 총살한 원수를 회개시켜 내 아들로 삼고자 하는 사랑하는 마음을 주신 하나님께 감사합니다.

여덟 번째 : 내 두 아들의 순교 열매로서 무수한 천국의 아들들이 생길 것이 믿어지니 감사합니다

아홉 번째 : 이 같은 역경 속에서도 이상 여덟 가지 진리와 하나님 사랑을 깨닫는 기쁜 마음 , 여유있는 믿음 주신 우리주 예수 그리스도께 감사합니다.

열 번째 : 이렇듯 과분한 축복 누리게 되는 것을 감사합니다.

 

장례식을 끝내고 손양원 목사님은 두 아들을 죽인 손재선을 용서하고 양자로 삼고 목회자로 만듭니다. 놀라운 분이 아닐 수 없습니다.

반응형

댓글